기안84 "매일 술 2~3병·17년간 흡연…살아있는 게 신기" 검진 결과 '충격'
- 신초롱 기자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충격적인 검진 결과가 공개됐다.
27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기안84 이시언 건강검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기안84는 배우 이시언과 병원을 찾아 건강검진을 받았다.
검진 전 문진표를 작성하던 중 기안84는 담배와 음주에 관한 질문에 "담배? 스무 살 때부터 피웠으니까 17년 피웠네. 음주는 일주일에 7번"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시언은 "너는 내가 봤을 때 사형 선고다.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라며 놀라워했다.
기안84는 가장 많이 마신 음주량에 대해 '7병'이라고 적었다. 그는 "하루 최대가 문제가 아니고 하루에 평균 2~3병 먹으니까"라고 밝혔다.
이어 "술을 계속 먹다 보니까 우울하기도 하고 컨디션 난조도 온다. 삶의 질이 떨어진다. 모든 문제가 술에서 비롯된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예진에서 "담배 피우냐"는 질문에 "많이 피운다. (하루에) 반갑에서 한 갑 사이"라고 답했다. 이시언도 20년째 흡연 중이라고 밝혔다. 기안84는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최근에 느낀 불편한 점에 대해 "저는 술을 365일 중에 360일 마신다. 간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라며 걱정했다.
이시언은 "요즘 소화가 잘 안된다. 항상 검사할 때마다 담낭에 혹이 있다며 떼야 할 수도 있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검사복으로 환복한 후 청력, 시력, 폐 CT, 뇌 MRI, 심전도 검사, 복부 및 경동맥 초음파, 위와 대장 내시경 등을 받았다.
기안84는 간 초음파를 받으며 "내 불쌍한 간. 맨날 술 해독한다고 고생한다"라고 말했다.
기안84와 이시언은 며칠 뒤 건강검진 결과를 듣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담당의는 기안84에게 "간,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보다 2~3배 높고 혈당이 약간 높다. 술을 안 드시면 모든 게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시언에게는 "담낭 벽이 많이 변형된 상태라 기능이 없어진 걸로 추정된다. 수술을 고려하는 게 맞지 않나. 전문병원에서 하는 메인으로 하는 수술 중 하나다. 치질, 맹장, 담낭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많다. 이 정도라면 수술을 하지 않을까 싶다. 치료 잘 받아라"라고 전했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