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매일 술 2~3병·17년간 흡연…살아있는 게 신기" 검진 결과 '충격'

(유튜브 채널 '인생84' 갈무리)
(유튜브 채널 '인생84'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충격적인 검진 결과가 공개됐다.

27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기안84 이시언 건강검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기안84는 배우 이시언과 병원을 찾아 건강검진을 받았다.

검진 전 문진표를 작성하던 중 기안84는 담배와 음주에 관한 질문에 "담배? 스무 살 때부터 피웠으니까 17년 피웠네. 음주는 일주일에 7번"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시언은 "너는 내가 봤을 때 사형 선고다.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라며 놀라워했다.

기안84는 가장 많이 마신 음주량에 대해 '7병'이라고 적었다. 그는 "하루 최대가 문제가 아니고 하루에 평균 2~3병 먹으니까"라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인생84' 갈무리)

이어 "술을 계속 먹다 보니까 우울하기도 하고 컨디션 난조도 온다. 삶의 질이 떨어진다. 모든 문제가 술에서 비롯된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예진에서 "담배 피우냐"는 질문에 "많이 피운다. (하루에) 반갑에서 한 갑 사이"라고 답했다. 이시언도 20년째 흡연 중이라고 밝혔다. 기안84는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최근에 느낀 불편한 점에 대해 "저는 술을 365일 중에 360일 마신다. 간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라며 걱정했다.

이시언은 "요즘 소화가 잘 안된다. 항상 검사할 때마다 담낭에 혹이 있다며 떼야 할 수도 있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검사복으로 환복한 후 청력, 시력, 폐 CT, 뇌 MRI, 심전도 검사, 복부 및 경동맥 초음파, 위와 대장 내시경 등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 '인생84' 갈무리)

기안84는 간 초음파를 받으며 "내 불쌍한 간. 맨날 술 해독한다고 고생한다"라고 말했다.

기안84와 이시언은 며칠 뒤 건강검진 결과를 듣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담당의는 기안84에게 "간,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보다 2~3배 높고 혈당이 약간 높다. 술을 안 드시면 모든 게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시언에게는 "담낭 벽이 많이 변형된 상태라 기능이 없어진 걸로 추정된다. 수술을 고려하는 게 맞지 않나. 전문병원에서 하는 메인으로 하는 수술 중 하나다. 치질, 맹장, 담낭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많다. 이 정도라면 수술을 하지 않을까 싶다. 치료 잘 받아라"라고 전했다.

ro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