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로 한국 女솔로가수 최초 스포티파이 美차트 1위
브루노 마스와 듀엣곡
- 안은재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블랙핑크의 로제와 세계적 가수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 이하 '아파트')가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22일 로제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아파트'는 지난 18일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는 국내 여러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1위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 1위에 안착했다. 또한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쥔 것은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초의 기록이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브루노 마스와 로제가 함께 출연해 재치 있는 영상미로 화제를 모은 '아파트'의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모두 차지한 데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 모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공개된 지 4일 만인 22일 기준 8200만 뷰를 달성하며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아파트'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으로, 로제가 오는 12월 6일 발매할 솔로 앨범 '로제'(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로제는 이번 솔로 앨범에 '아파트'를 포함해 총 12곡을 담을 예정이다. 로제는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로제는 지난 6월 테디 프로듀서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과 솔로 매니지먼트 계약 체결 및 세계적 레코드 레이블 애틀랜틱 레코드(Atlantic Records)와 레이블 계약을 맺어 국내외 활동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