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구준회, '보라!데보라' 출연 확정…"첫 드라마 설레"

구준회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구준회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그룹 아이콘(iKON) 구준회가 '보라! 데보라'로 드라마에 데뷔한다.

19일 구준회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구준회가 ENA 새 드라마 '보라! 데보라(극본 아경/연출 이태곤 서민정/KT스튜디오지니, 제작 풍년전파상, 오즈아레나)'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보라! 데보라'는 최강 연애 코치 데보라(유인나 분)와 사랑이 어려운 시크남 수혁(윤현민 분)의 '썸' 터지는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구준회는 '보라! 데보라'에서 생존력과 친화력 만렙의 소유자 '양진호' 역을 맡았다. 진호는 운동, 노래, 요리 등 두루 능하지만 특출하게 뛰어난 재능이라고 할 수 있는 게 없고 딱히 하고 싶은 것도 없는 20대 청춘이다.

다양한 연애 이야기를 다룰 '보라! 데보라' 속에서 진호는 운명적인 연애를 추구하는 캐릭터로도 재미를 더할 예정. 구준회가 진호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매력 있게 살려내며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구준회는 "첫 드라마라 많이 설레기도 하고, 좋은 작품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새롭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촬영할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콘(iKON)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구준회는 영화 '죽어도 다시 한 번(가제)' 출연 소식에 이어 이번엔 드라마 '보라! 데보라' 캐스팅까지 알리며 다방면의 연기 활약을 예고하고 있어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2023년 상반기 ENA 방송 예정.

ich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