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회장 "'쇼군' 성과·'무빙' 흥행…우리의 길잡이"[N현장]
[N현장] 20일 디즈니 콘텐츠 싱가포르 쇼케이스 2024
- 윤효정 기자
(싱가포르=뉴스1) 윤효정 기자 =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쇼군' '무빙'의 성과에 대해 말하며, 향후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도 끌어올렸다.
월트 디즈니 코리아는 20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2024) 를 열었다.
개최 첫날인 20일에는 디즈니,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루카스필름, 마블 스튜디오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즈니 산하 스튜디오들의 극장 개봉 및 스트리밍 라인업을 소개했다.
루크 강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디즈니는 우수한 창의성과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디즈니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과 접점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며, "영화, TV, 스트리밍 영역에서 저희의 글로벌과 로컬 제작사들이 보여준 뛰어난 역량과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를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이어가고 있다, 디즈니+부터 영화, 게임, 소비재, 도서, 공연, 음악, 테마파크까지, 디즈니는 매일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이야기와 세계를 전달하며 세대를 넘어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라고 했다.
또 루크 강은디즈니+의 성과에 관해 이야기하며 한국 드라마 '무빙'과 일본 드라마 '쇼군'을 강조했다. 그는 "'쇼군'은 아주 큰 히트를 기록했다, 한 해에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드라마다"라며 '쇼군'이 지난 9월 열린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18관왕에 오른 것을 언급했다.
루크 강은아태지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디즈니는 양보다 질을 우선시한다, '무빙' '카지노' '간니발' '최악의 악' '킬러들의 쇼핑몰'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큰 성과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고집이 입증된 것이다"라며 "이제 디즈니(플러스)는 4년 차가 됐다, 단단한 근간을 바탕으로 아태지역 콘텐츠를 더욱 들뜨게 할 것이다"라고 했다.
데이나 월든(DANA WALDEN) 월트디즈니 컴퍼니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공동 회장은 "'쇼군'의 엄청난 흥행처럼 거침없는 진정성이 무엇인지 보여줬고, '무빙'은 우리의 길잡이이자 영감이 되어줬다, 대담하고 탁월하다"라면서 "아태지역은 월트디즈니의 중요한 지역이다, 독창적인 스토리, 훌륭한 제작진, 영감이 넘친다, 아태지역의 세계 최고 수준의 작품을 보면서 감명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는 2025년과 그 이후 극장 개봉작 및 스트리밍 예정작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전세계 디즈니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극장 개봉작 예고편 및 독점 영상 공개를 비롯해 디즈니에서 공개될 새로운 한국 및 일본 콘텐츠를 소개하며 미국과 아태지역의 정상급 글로벌스타도 참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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