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박신혜·장기용·임지연…2024년 JTBC 드라마 빛낸다
- 안은재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JTBC가 2024년 신규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다.
JTBC는 2023년 한해 최고 시청률 18.5%(이하 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유료 가구 기준)를 비롯해 '대행사'(16.0%), '킹더랜드'(13.8%), '나쁜 엄마'(12.0%). '힘쎈 여자 강남순'(10.4%) 등 드라마 연속 흥행에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JTBC는 '닥터 슬럼프' '하이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옥씨부인전' '끝내주는 해결사' '비밀은 없어' '놀아주는 여자' '조립식 가족' 등 2024년 드라마 라인업을 발표했다.
먼저 '닥터 슬럼프'(극본 백선우/연출 오현종/제작 SLL·하이지음스튜디오)는 100억대 소송과 번아웃, 각자 이유로 인생 최대 슬럼프에 빠진 의사들의 인생 심폐 소생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스타 성형외과 의사에서 인생 최악의 슬럼프에 빠지는 여정우 역에 배우 박형식, 번아웃 증후군에 걸린 마취과 의사 남하늘 역에 배우 박신혜가 출연한다.
쿠팡플레이 '하이드'(극본 이희수 최아율 황유정/연출 김동휘/제작 SLL·CJ ENM Studios·DK E&M)는 어느 날 남편이 사라진 후 그의 실종에 얽힌 비밀을 추적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큰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다. 사라진 남편을 쫓는 아내 나문영 역은 배우 이보영이 맡고 나문영의 남편이자 예고없이 사라진 남자 차성재 역은 배우 이무생이 맡았다. 문영(이보영 분)의 친절한 이웃 하연주 역은 배우 이청아가, 비밀의 키를 쥐고 있는 의문의 남자 도진우 역에 이민재가 출연한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극본 주화미,크리에이터 글Line&강은경/연출 조현탁/제작 글앤그림미디어,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은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그녀를 구해내는 판타지 로맨스로 배우 장기용, 천우희, 고두심, 수현이 출연한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극본 박지하/연출 이형민/제작 삼화네트웍스·SLL)는 어느 날 갑자기 노년 타임에 갇혀버린 취준생과 낮과 밤 올 타임 그녀에게 휘말린 능력캐릭터 검사의 로맨틱 코미디다. 50대 시니어 인턴이 된 20대 취준생 이미진 역에는 배우 이정은과 정은지가, 20대와 50대 미진과 낮밤으로 얽히는 냉혈한 검사 계지웅 역에는 최진혁이 출연한다.
'옥씨부인전'(극본 박지숙/연출 진혁/제작 SLL,코퍼스 코리아)은 이름도, 신분도, 남편도 모든 것이 가짜였던 외지부 옥태영(임지연 분)과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예인 천승휘(추영우 분)의 치열한 생존 사기극이다.
'끝내주는 해결사'(극본 정희선/연출 박진석/제작 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SLL)는 대한민국 최고의 이혼 해결사가 의뢰인의 문제적 결혼 생활에 대신 종지부를 찍어주는 '나쁜 배우자' 응징 솔루션으로 이지아는 이혼 해결업체 솔루션의 팀장 김사라 역을, 강기영은 김사라의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솔루션의 자문 변호사인 동기준 역을 맡았다.
'비밀은 없어'(극본 최경선/연출 장지연/제작 키이스트, SLL)는 '거짓말불가 통제불능' 혓바닥 헐크가 된 이미지 메이킹 외길인생 울트라 FM아나운서 송기백(고경표 분)과 투머치 긍정 열정의 예능작가 온우주(강한나 분), 그런 우주와 기백을 마주하고, 삶도 마음도 요동치기 시작하는 현 최고 주가의 국민사위 예능인 김정헌(주종혁 분)의 인생반전 드라마다.
'놀아주는 여자'(극본 나경/연출 김영환/제작 SLL, 베이스스토리)는 어두운 과거를 청산한 큰형님 지환(엄태구 분)과 아이들을 놀아주는 미나언니 은하(한선화 분)의 반전충만 설렘충전 로맨스다.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연출 김승호/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베이스스토리,SLL)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가족으로 우기며 10대 시절을 함께했던 세 남녀가 10년 만에 다시 만나 펼쳐지는 청춘 로맨스로 배우 황인엽, 정채연, 배현성이 출연한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