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밀로 만든 도넛·막걸리 맛보세요"…23~24일 신제품 전시회
서울 파운드그레도에서 35개 제품 소개…간담회도 개최
- 임용우 기자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23~24일 서울 파운드그레도에서 '국산 밀 신제품 전시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밀의 향연 국산 밀로 즐기는 19가지의 맛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2024년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19개 업체가 국산 밀을 사용해 생산한 단백칩, 도넛, 핫도그, 막걸리 등 35개의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한다.
또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는 품평회도 열린다. 참가자들은 국산 밀 제품을 시식해 볼 수 있으며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참여업체 대표들과 함께 '국산 밀 소비 활성화 간담회'도 연다. 간담회를 통해 국산 밀 소비 확대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김정욱 농식품부 식량산업과장은 "이번 전시회가 국산 밀을 활용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소비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국산 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phlox@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