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농산물 홍보기업 모집…수출효과 '톡톡'
방영 이후 수출 71.6% 증가하기도
- 임용우 기자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한류 콘텐츠에 우수 농식품을 홍보할 식품기업 11개 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10개 사는 오는 4월10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드라마 등 해외 방영 예정 한류 콘텐츠 내 간접광고 제작을 지원받는다.
또 1개 사에 대해서는 상품 홍보에 특화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사업을 시범 추진할 예정이며 오는 4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농식품부는 한류의 긍정적 파급효과를 활용해 농산물을 홍보할 방침이다.
지난해 방영된 한 드라마를 통해 농산물이 홍보되자 싱가포르 포도 수출이 71.6% 증가하기도 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한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K-Food와 K-콘텐츠가 상승작용을 낼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농식품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한류를 활용해 K-Food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부처 간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phlox@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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