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바이오 기업인의 날' 개최…유공자 18명 산업부 장관 표창

ⓒ News1 장수영
ⓒ News1 장수영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7일 서울 웨스턴조선 호텔에서 '2022년 바이오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바이오 기업인의 날은 사기를 진작하고, 폭 넓은 교류와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세 번째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이오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수출증대, 고용창출, 지역발전 등 7개 분야로, 연정흠 바이넥스 본부장 등 18명에게 산업부 장관 표창이 주어졌다.

또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우수 R&D 성과를 거둔 기업과 연구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뉴라클사이언스, 한국바이오연구조합, 서울아산병원 등 3개 기관에서 R&D 성과를 발표하고 기업, 연구소, 대학, 병원 등 관계자 간 활발한 정보교류가 이뤄졌다.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바이오 분야 민간투자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인허가, 입지, 기반조성 등 현장의 투자애로를 지속 발굴하고 밀착 지원하겠다"며 "바이오산업의 초격차 확보를 위해 의약품 제조공정의 디지털 전환과 첨단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합성생물학의 산업화 촉진을 위해 '국가 바이오파운드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phlox@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