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도담도담 트리플 비타액…어린이 성장기 생약 3종 함유
- 이훈철 기자
(서울=뉴스1) 이훈철 기자 = 일양약품(007570)은 생약을 함유한 짜 먹는 어린이 종합영양제인 '도담도담 트리플비타액'이 어린이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약 성분 3종이 함유됐다고 18일 밝혔다.
제품에 함유된 생약 성분 3종은 홍삼, 황기, 작약으로 성장 발육뿐만 아니라, 면역조절 활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면역기능에 필수적인 아연과 신경 근육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더해 어린이의 정상적인 발육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성장기 필수비타민이 포함됐다. 비타민B군 4종은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코틴산아미드와 피리독신으로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도담도담 트리플비타액은 어린이 의약품 최초 스틱 포장으로 제작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일양약품만의 공법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구르트 맛으로 제작돼 생약 맛이 전혀 나지 않아 편식이 심한 아이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 품질과 부작용 관리 측면에서 안전하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도담도담 트리플비타액에는 생약 성분 3종과 필수 비타민 등이 함유돼 편식이 심하거나, 활력 보충이 필요한 아이에게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우리 아이 첫 종합비타민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boazh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