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쌍화골드,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로 재탄생

"벌꿀 더해 성분 업그레이드…건강한 단맛으로 차별화"

동화약품이 '부채표 쌍화골드'를 '배·도라지 쌍화'로 리뉴얼 출시했다.(동화약품 제공)/뉴스1 ⓒ News1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동화약품은 '부채표 쌍화골드' 출시 22주년을 맞아 기관지 건강에 좋은 배, 도라지, 벌꿀 등 3가지 성분을 추가해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는 기존 제품 대비 성분부터 용량과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했다.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국산 배와 도라지 농축액이 추가됐다. 면역력 개선과 피로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벌꿀을 더해 기존 제품 대비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한약 맛이 강한 시중의 제품들과 달리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단맛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는 또 소비자의 선호에 맞춰 기존 100㎖에서 120㎖로 용량을 늘렸다. 또 원재료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배·도라지 쌍화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는 즐거운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기호 등을 반영해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쌍화 음료"라면서 "기침, 호흡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부채표 배·도라지 쌍화로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