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이앤피메디 커넥트' 11월 서울서 개최…RDC 트렌드 공개
제약바이오·의료기기 분야 전주기 혁신 전략 소개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제이앤피메디는 오는 11월 22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제3회 '2024 제이앤피메디 커넥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제약바이오와 의료기기 분야 연구·개발·상업화(RDC) 각 단계에서의 최신 트렌드와 경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RDC는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R&D)부터 비즈니스 기획, 투자 연결, 임상시험 운영, 제품 상용화, 사후 관리 등 제약바이오·의료기기 분야 사업 전 단계를 뜻한다.
RDC 최신 트렌드 공유를 위해 분당차병원 미래의학연구원 이일섭 원장이 학술조직위원회 위원장으로 행사를 이끈다. 이외에 이대희 서울 CRO 대표, 문한림 메디라마 대표, 정형진 한국얀센 전무 등이 위원회에 참여한다.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대표는 'RDC, 엔드투엔드 융합의 중요성: 좋은 과학은 좋은 사업이 될 수 있는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정대영 리가켐바이오 수석부장은 '글로벌 기술이전 전략: 계약 당사자 간 사업가치 배분'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제이앤피메디 커넥트는 단순한 정보 교류를 넘어, RDC 분야에서 실질적인 전략과 최신 기술을 심도 있게 다루는 자리다.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단계별 주요 과제와 해결 방안을 체계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산업 전반의 혁신적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앤피메디는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인 메이블 클리니컬 클라우드(Maven Clinical Cloud)를 보유한 기업이다. 제약바이오와 의료기기 기업을 위한 투자, 임상시험수탁(CRO), 사업화 컨설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라이프 사이언스 RDC(Research,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