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부당거래 의혹' 장선우 극동유화 대표 소환 조사

검찰, 장대표 피의자 조사…한국타이어 공사 수주하고 조현범에 뒷돈 제공 혐의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임세원 기자 | 2023-06-09 15:50 송고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회장.. 2023.3.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회장.. 2023.3.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회장과 장선우 극동유화 대표 간 부당거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장 대표를 소환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이정섭)는 9일 장 대표를 배임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검찰은 장 대표 측이 조 회장에게 차량을 제공하고 극동유화 계열사인 우암건설이 한국타이어가 발주한 공사를 수주한 경위 등을 추궁할 것으로 알려졌다.

장 대표가 2010년 설립한 우암건설은 2013년 헝가리 공장 확장 공사, 2014년 대전 소재 중앙연구소 테크노돔 신축 공사, 2017년 판교 신사옥 공사 등 한국타이어가 발주한 공사에 지속해서 참여하면서 규모를 키웠다. 

검찰은 조 회장이 우암건설에 공사 수주 등 특혜를 제공하는 대가로 장 대표로부터 뒷돈을 챙긴 것으로 의심한다.
부당거래 의혹을 수사하던 검찰은 장 대표의 횡령·배임 등 개인비리 혐의도 포착해 지난 4월 장 대표의 주거지와 관계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지난달 31일에는 장 대표의 요청으로 조 회장에게 차량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장 대표의 형 장인우 고진모터스 대표를 배임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jup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