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농아인들에게 역사·문화체험 수어해설 서비스 제공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2023-06-09 15:48 송고
9일 부산 농아인 25명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유엔기념공원에서 추모 행사를 하고 있다.(부산관광공사 제공)
9일 부산 농아인 25명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유엔기념공원에서 추모 행사를 하고 있다.(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농아인협회와 함께 역사·문화체험 수어해설 서비스와 해양관광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부산에 거주하는 농아인 25명은 수어를 할 수 있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해 유엔기념공원,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 등 관광 자원과 관련된 역사와 해설을 체험했다.
유엔기념공원에서 추모 행사를 시작으로 광안대교와 APEC누리마루, 해운대 마린시티를 돌아오는 코스의 요트 체험행사도 가졌다.

문화관광해설을 체험한 농아인들은 “관광지와 관련된 보다 깊이있는 설명과 체험활동을 할 기회가 없었는데, 수어를 통해 더욱 의미 있고 폭 넓은 다양한 체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부산문화관광해설사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에서 모집 및 선발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부산의 23개 관광지에서 111명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수어 가능 해설사는 매년 농아인들에게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정실 공사 사장은 “사회적 관광약자들이 불편함 없이 관광하고 다양하고 폭 넓은 관광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se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