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기현 "싱하이밍 강력 유감…명백한 내정간섭·외교 결례"

"이재명, 짝짝꿍하고 싱하이밍 백댄서 자처"
"민주, 문재인 정권 대중국 굴종외교 재방송"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노선웅 기자 | 2023-06-09 11:12 송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6.9/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6.9/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가 전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나 윤석열 정부를 작심 비판한 데 대해 "이는 명백한 내정간섭일뿐더러 외교적으로도 심각한 결례"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국위원회에서 "싱 대사는 한·중 관계 악화 책임을 대한민국에 떠넘기는듯한 발언을 했고 대한민국을 향해 반드시 후회할 것이라고 하는 등 노골적인 비판도 서슴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국격을 훼손하고 있어 참으로 안타깝다"면서 "싱 대사가 준비한 논거를 꺼내 들고 작심한 듯이 대한민국 정부를 비판하는데도 이 대표는 짝짜꿍하고 백댄서를 자처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 대표는 싱 대사의 무리한 발언에 제지하고 항의하기는커녕 도리어 교지를 받들듯 15분 동안 고분고분 듣고만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통상 대사관의 관저 초대는 비공개로 하고 있는 게 보통인데도 민주당은 스스로 공개는 말할 것도 없고 자신의 당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게다가 민주당 참모들은 싱 대사의 도 넘는 오만한 발언을 받아적는 모습까지 보였다"며 "민주당이 대한민국 국익을 지키는 정당인지 아니면 중국 꼭두각시인지 의심케 하는 장면"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송두리째 흔들리는 민주당 자신의 위기를 극복하고 좁아지는 이 대표의 당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며 "아무리 그렇더라도 대한민국 국격을 훼손시키고 5000만 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낼 권리는 이 대표에게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 당시에 대중국 굴종 외교로 일관했던 모습을 다시 재방송한 거 같아 참으로 무겁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과 이 대표는 국민 앞에 정중히 사과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거대 의석을 가진 민주당이 그 덩칫값에 미치지 못하는 정도가 아니라 연일 국민 분노만 일으키고 있는데 비해 국민들의 정치권에 대한 걱정과 기대가 더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민의힘이 해야 할 역할과 책임이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고 말했다.


angela02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