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통령실 "이동관, 지명도 전에 청문회 정국…매우 기괴한 상황"

야당·일부 언론 중심 '아들 학폭 논란' 집중 공세 겨냥한 듯
이동관, 후보자 지명 전 이례적 반박…"당사자 화해한 사건"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2023-06-08 17:23 송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전경. (뉴스1 DB) 2023.3.6/뉴스1
용산 대통령실 청사 전경. (뉴스1 DB) 2023.3.6/뉴스1

대통령실은 8일 차기 방송통신위원장으로 거론되는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를 둘러싼 '아들 학폭 논란' 진실공방에 대해 "매우 기괴한 상황"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이 특보가 방통위원장 후보자에 지명되기 전부터 청문회 정국이 열린 것 같다'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이 특보가 후보자에 지명되기도 전에 야당과 일부 언론을 중심으로 '아들 학폭 논란'에 불을 지피며 집중 공세에 나선 점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 관계자는 대통령실이 이 특보의 '반박 입장문'을 배포한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실 소속) 특보여서 (입장문을) 전달한 것"이라며 "그 내용에 대해서는 대통령실이 언급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이 특보는 이날 "정치권부터 정쟁을 위한 무책임한 폭로와 가짜뉴스 생산을 멈춰주길 당부드린다"며 A4 8쪽 페이지 분량의 입장문을 출입기자단에 배포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새 방통위원장을 지명하기도 전에 '내정자'로 거론되는 인사가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공개적으로 정면 반박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 특보는 입장문을 통해 △심각한 학교폭력 존재 여부 △학교폭력 진술서 진위 여부 △자신과 부인의 학교 외압 행사 여부 △MBC 스트레트 보도에 대한 입장 등 각종 논란을 7가지 항목으로 정리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 특보는 논란의 핵심인 '아들의 학폭 여부'에 대해 "1학년 당시 아들 A와 학생 B(학폭 피해자) 간 사과와 화해가 이뤄졌다"며 두 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친하게 지내는 사이라고 반박했다.

이 특보는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 신분이었던 자신이 아들의 학폭 문제와 관련해 외압을 행사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무혐의, 불기소 처분을 받았고 무죄로 판명났다"고 해명했다.

또 자신과 아들의 학폭 논란을 집중 보도한 MBC 스트레이트에 대해서는 "악의적 프레임의 가짜뉴스"라며 "공영방송에서 보도한 무책임한 행태를 개탄하며 방송의 자정능력 제고가 시급한 것을 절감하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