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해문화재단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30일까지 접수

만19세 이상 전 국민 대상…상금 50만원

(김해=뉴스1) 이현동 기자 | 2023-06-08 10:17 송고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팝콘' 포스터.(김해시 제공)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팝콘' 포스터.(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문화재단이 팝콘처럼 톡톡 튀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찾아 나섰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팝콘’(Pop!-Contents)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김해가 가진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함과 동시에 시민에게 문화기획 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역사·문화 자원 등 지역의 문화적 요소를 재해석하거나 지역 고유의 색깔을 담은 아이디어라면 분야와 장르, 형태 구분 없이 무엇이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선정 인원은 최대 30명 이내다. ‘일반시민’ 부문은 만 19세 이상이며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역대학 전공 연계·협력’ 부문은 김해 소재 대학의 디자인 분야 전공 3~4학년 재학생·대학원생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최종 선정자 전원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자 중 상위 점수 득점자에는 문화도시센터 프로그램 ‘데일리 가야’의 ‘콘텐츠 크루’(김해 도시브랜딩 로컬 크리에이터 단체)’ 협력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은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내 공고문 첨부 양식을 작성해 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김해라는 지역에 더욱 흥미를 갖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취감이나 즐거움을 얻길 바라며 공모를 기획했다”며 “지역의 문화 자원, 이것을 지역 발전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주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lh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