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엄정화 "故신해철이 만든 '눈동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

'유 퀴즈 온 더 블럭' 7일 방송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3-06-07 22:05 송고 | 2023-06-07 22:07 최종수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배우 겸 가수 엄정화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데뷔곡 '눈동자'의 비화를 전했다.

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포기하지 마' 특집으로 꾸며져 엄정화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주인공 차정숙을 열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멀티 엔터테이너 엄정화가 가수 데뷔 시절을 회상했다. 엄정화는 1993년, 몽환적이고 도시적인 분위기의 곡인 '눈동자'로 가요계에 데뷔해 가요계의 트렌드를 주도했다.

이어 '눈동자'가 고(故) 신해철이 만든 곡이라고 전해져 시선을 모았다. 엄정화는 "신해철 오라버님이 '네 눈 보고 가사 썼다'고 하셨다"라고 전했다. 엄정화는 "이 곡 때문에 제가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라며 청순함이 트렌드였던 당시, 1집 발매를 앞두고 이미지를 어떻게 갖고 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비화를 밝혔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