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돌려차기男' SNS 털렸다…"XX같은 것들에게 잔인함 각인시킬 것"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3-06-04 16:58 송고 | 2023-06-05 16:13 최종수정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의 2020년 인스타그램 게시물. 누군가를 향한 복수심에 가득 차있다.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의 2020년 인스타그램 게시물. 누군가를 향한 복수심에 가득 차있다.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의 SNS 계정이 공개돼 누리꾼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다.

3일과 4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부산 돌려차기 범인 인스타', '부산 돌려차기놈 인스타 게시글' 등의 제목으로 가해 남성 A씨의 SNS 게시물이 갈무리된 글이 속속 올라왔다. 해당 계정에는 지난 2일 유튜브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채널을 통해 공개된 A씨의 사진과 동일한 인물의 셀카가 있었으며 주로 술자리에서 찍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었다.

게시물들은 A씨가 지난 2020년 2~4월 사이에 올린 것들로, 그는 2020년 3월3일 장문의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A씨는 "존경하는 아버지가 '아들아, 소주처럼 쓴 인생을 살지 말고 양주처럼 달콤한 인생을 살아'라는 말을 해주셨지만 어떤 XX 같은 것들이 나에게 XX 같은 맛을 선사하네"라며 분노를 표했다.

A씨는 구치소 수감 동기에게 "나가면 (돌려차기) 피해자를 찾아가 죽여버릴 거다"라고 말했던 것처럼 과거에도 누군가를 향해 강한 복수심을 불태우고 있었다.

그는 "다 제쳐두고 XX 같은 XX들에게 사람이 세상에서 제일 잔인하고 무섭다는 걸 말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각인시켜주고 싶어졌다. 벌 만큼 벌었고 놀 만큼 놀았으니 더 이룰 것 하나 없다. 철창 안에 갇힌 동물 같은 삶을 떠올리면서 무섭게 먹이를 찾는 하이에나처럼 찾고 또 찾아서 한 명 한 명 정성스럽게 케어해드릴게. 기다려줘"라며 보복을 예고했다.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 A씨는 전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인물의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보복을 예고하는 말을 덧붙였다. (인스타그램)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 A씨는 전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인물의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보복을 예고하는 말을 덧붙였다. (인스타그램)

A씨는 또 자신의 계정에 전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사람의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이때의 시간이 좋았다. 잊지 않을게. 감당할 게 많이 남았다는 것만 알아둬"라며 협박성 멘트(발언)도 남겼다.

A씨의 계정이 공개되면서 해당 게시물에 있는 여성의 얼굴까지 노출돼 무고한 사람에게 피해가 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검찰은 피해자의 옷에서 A씨의 DNA가 검출됐다는 재감정 회신을 토대로 A씨에게 적용했던 살인미수 혐의를 강간살인미수 혐의로 변경하고, 지난달 31일 항소심에서 A씨에게 1심보다 무거운 형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앞서 1심에서 검찰은 A씨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했지만 재판부는 A씨가 '반성하고 있다'는 이유로 8년을 줄여 12년을 선고했다.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