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NK경남은행,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ESG경영 실천"

임직원 등 자발적 걷기로 기부금 마련해 건강장애학생 지원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2023-05-31 13:22 송고
BNK경남은행의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홍보포스터.(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의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홍보포스터.(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는 걸음수 측정 전용앱(Walkon App)으로 목표 걸음수를 사전에 설정하고 참여자들이 목표 걸음 달성 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는 뉴트랜드 사회공헌활동이다.
창립기념일인 지난 22일을 시작으로 40일간 임직원과 가족들은 자발적으로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에 동참해 목표 걸음 수 5300만 걸음을 채워 기부금을 마련한다.

목표 달성 시 마련될 기부금 1000만원은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지원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로 대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이 어려워지자 2021년부터 임직원 및 가족들이 개별적으로 자율 참여할 수 있는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를 기획해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와 별도로 BNK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인 ‘바른 금융’의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줄이기와 잔반 남기지 않기 등 테마로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또 오는 6월1일부터 8월 말까지 ‘BNK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을 실시, 지점을 비롯해 영업소, 파출수납창구, 무인점 등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의 간판 전체를 일괄 소등할 계획이다.


jz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