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전KDN 비상경영위원회 가동…"경영정상화 자구노력"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2023-05-30 15:43 송고
 한전KDN
 한전KDN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30일 비상경영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경영정상화 자구노력에 동참한다.
최근 전력그룹사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한전이 2026년까지 25조원 이상 재무개선을 추진하겠다는 자구안을 발표함에 따라 한전KDN도 전력그룹사의 일원으로 상시 위원회 신설, 재무개선, 기능 재편, 자산매각 등 자체적인 자구노력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의미다.

한전KDN은 김장현 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재정 건전화, 사업·안전 강화 등 2개 분과에 기존 재정건전화 계획 이행·관리 및 추가 과제 발굴, AMI 500만호 적기 시공을 통해 대국민 에너지 효율화 지원, 배전자동화 상시 가동상태 유지로 하절기 전력공급 안정화 지원 등 현장안전관리 강화 업무 수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한전KDN은 민간영역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민간과 경합하거나 설립목적과 무관한 비핵심 기능 2개를 폐지해 감축한 정원 28명을 에너지ICT 신규사업에 재배치해 인력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한 바 있으며, 비핵심 자산의 매각을 통해 정부 혁신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작년 11월 이사회를 열어 출자회사 지분매각을 결정했고 일부 사택 등의 자산 또한 공개입찰로 매각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한전KDN은 작년부터 한전 및 전력그룹사와 함께 재정건전화 계획을 수립해 재정건전화 목표를 적극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전력그룹사의 일원으로 경영정상화 자구노력에 모든 임직원의 적극적 동참과 경영효율화로 국민부담을 최소화하고 에너지ICT를 통한 안전한 에너지 전환, 저탄소사회 구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혁신적인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yr200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