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라인 코인' 링크, '핀시아'로 이름 바뀐다

라인 블록체인 이어받은 다프네·핀시아, 핀시아 블록체인으로 통합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2023-05-30 14:25 송고
핀시아 제공
핀시아 제공

'라인 표' 가상자산 '링크(LN)'가 '핀시아(FNSA)'로 다시 태어난다. 

블록체인 플랫폼 '핀시아' 운영사 핀시아 재단은 '라인 블록체인'에서 이어받은 블록체인 메인넷 플렛폼 '다프네'와 '핀시아'를 통합하고, 가상자산 링크의 이름을 핀시아로 변경했다고 30일 밝혔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가 글로벌 웹3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 3월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이번 메인넷 통합은 핀시아 블록체인 구성원들에게 블록체인 생태계의 주요 의사결정을 맡기는 '핀시아 거버넌스 2.0'을 도입하기 위해 진행됐다. 새로운 거버넌스 시스템은 올해 중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의사결정권은 구성원들에게 이전돼 공정하고 투명한 토큰이코노미가 구현될 전망이다. 
 
메인넷 통합으로 다프네 및 핀시아 블록체인에서 발행되던 대체불가능 토큰(NFT) 및 일반 가상자산은 모두 핀시아에서 운용한다. 서로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 간 데이터 이동을 돕는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기술로 외부 개발사의 핀시아 생태계 합류도 안전하게 지원한다.  

2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다프네에 저장된 데이터도 핀시아로 통합된다. 기존 핀시아 메인넷에서 보유하고 있던 사용자의 가상자산 수량, 스테이킹(예치) 내역 등은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 

고영수 핀시아 재단 이사장은 "통합된 블록체인 메인넷을 통해 보다 더 안정적이고 투명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핀시아'라는 새로운 이름 아래 웹3 대중화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un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