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잠을 잘 자야 성공한다"…숙면의 노하우와 실천법

[신간]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23-05-30 14:11 송고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한빛라이프 제공)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한빛라이프 제공)
같은 직장에 다니는 A씨와 B씨가 있다. A씨는 밤에 푹 자고 개운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반면, B씨는 깊이 잠을 자지 못해 아침까지 뒤척이다 겨우 몸을 일으킨다. 이 사소한 차이는 업무 효율, 인간관계, 정신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친고, 결국 급여 불평등, 더 나아가 인생의 불평등을 만든다.
잠을 줄여가며 일에 몰두해야 하던 시절은 지났다. 현대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식과 정보의 양보다 '일할 때의 컨디션',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등이 더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리고 이 능력은 '숙면'을 통해 이끌어낼 수 있다. 현대 직장인에게 무엇보다 잠이 중요한 이유다.

이 책에서는 업무의 효율성과 삶의 질을 한꺼번에 높여줄 최고의 수면 법칙을 소개한다. 수면 컨설턴트로 일하며 120개사, 6만5000명 이상 직장인의 수면 문제를 도운 저자는 인간의 '생애 주기'에서 그 답을 찾는다.

저자는 '하루(DAY)', '일주일(WEEK)', '계절(SEASON)', '나이(AGE)'에 따라 달라지는 숙면의 기술을 소개한다. 한 번 배워두면 청년기부터 노년기까지 인생의 단계마다 또는 취업, 결혼, 출산 등 인생의 전환점에서 평생 써먹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이 밖에도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 수면 상식을 소개한다. 자기 전 스트레칭 등 실용적인 숙면 실천법, 최신 수면 정보와 궁금증까지 저자의 풍부한 숙면 노하우와 상담 경험을 알차게 담았다.
△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 스미야 료 글/ 이효진 옮김/ 주은연 감수/ 한빛라이프/ 1만7000원


acene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