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죽을 고비 넘겼던 40대, 장기기증 결심…화마로 떠나며 5명에 새 생명

개인사업 이찬호씨, 목뼈 부서지는 사고 이후 장기기증 관심

(서울=뉴스1) 음상준 보건의료전문기자 | 2023-05-30 11:17 송고
지난 11일 명지병원에서 이찬호(45)씨가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과 폐장, 간장, 좌·우 신장을 기증해 5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지난 11일 명지병원에서 이찬호(45)씨가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과 폐장, 간장, 좌·우 신장을 기증해 5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1일 명지병원에서 이찬호(45)씨가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과 폐장, 간장, 좌·우 신장을 기증해 5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고 30일 밝혔다.

개인 사업을 하던 이씨는 지난 7일 사업장에서 잠을 자던 중 화재 사고를 겪었다. 주변이웃의 신고로 소방관에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이미 손쓸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씨는 밝은 성격을 가져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많았다. 같이 일하는 직원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을 좋아했다. 주변에 어려운 사람을 보면 먼저 나서서 돕기도 하는 활동적인 사람이었다.

이씨는 지난 2018년 여름휴가 때 다이빙하다 사고가 나서 목뼈 2개가 부서졌다. 당시 이씨는 죽을 고비를 넘겼고, 이후 장기 기증을 떠올렸다.

중환자실 병동에서 이식을 기다리다가 세상을 떠나는 환자를 옆에서 지켜본 것이다. 이씨는 다시 건강해지면 내 삶의 끝에는 누군가를 살릴 수 있는 기증을 해야겠다고 생각해 기증희망등록을 신청했다.
이씨 누나는 "찬호야, 누나야. 하늘나라에서는 네가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하며 행복하게 살아가 줘. 그리고 누나 동생으로 태어나줘서 고마웠고 행복했어. 누나는 이게 끝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인선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삶의 마지막 순간에 이찬호씨가 쏘아 올린 생명의 불씨는 5명의 생명을 살렸다"며 "그 가족과 주변 사람에게도 큰 영향을 줬고, 주변 사람들 마음에 선순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s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