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장영란 "'선생님이 장영란 딸 편애' 소문 깜짝…딸 단속했다"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3-05-28 16:02 송고
(유튜브 'A급 장영란')
(유튜브 'A급 장영란')

장영란이 연예인으로서 아이를 키우는 것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26일 장영란 유튜브에는 장영란과 그의 절친 조향기, 정가은, 허정윤 그림책 작가가 함께 모여 육아맘들의 인생 꿀팁을 나누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정가은이 딸이 올해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사실을 얘기하며 "아이한테도 이제 한참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때여서 힘들다"고 털어놓자, 장영란은 "초등학교 1학년이 정말 정신없다. 준비물도 많고 알림장 체크 한 번 못 해서 놓치는 게 있으면 괜히 엄마로서 죄책감도 든다"며 공감했다.

네 사람은 특히 요즘 아이들이 학교를 마치자마자 일제히 학원으로 향하는 것에 대해 얘기하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장영란은 "나는 솔직히 말하면 요새 엄마들이 실패를 경험 못 하게끔 다 시킨다. 영어도, 수학도 완벽하게. 우리 애들도 실패를 경험해 보고 성장할 수 있게 해야 하는데 그게 제일 속상하다"고 소신을 말했다.

그러면서 장영란은 "초등학교 1학년의 이미지가 6학년까지 쭉 가더라"며 자신의 경험담을 더했다. 장영란은 "소문이 쭉 간다"며 "1학년 때 애가 공부 잘하는 것보다는 친구들과 싸우지 않고 규칙 잘 지키고 하는 게 더 먼저"라고 정가은에게 조언했다.

장영란은 "연예인 자식이라는 이미지에 모두가 이목을 집중하다 보니 나는 딸 지우에게 너무 미안했던 게 있었다"며 "지우가 1학년 때 발표를 되게 잘했던 아이다. 선생님이 그냥 보이니까 지우에게 발표를 시킨 건데 친구들이 집에 가서 '그 장영란 딸, 걔만 선생님이 예뻐해' 이런 말을 했나 보더라. 그 소문이 나한테도 들려왔다. 너무 속상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지우에게 '튀지 않게 행동해, 튀지 마' 하면서 애를 잡게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 상담 갔을 때 '지우는 되게 얌전하네요'란 소리를 들었다. 선생님이 '지우는 쉬는 시간에 맨날 책만 본다'고 하더라. 되게 밝은 아이인데"라며 아이의 성격이 변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표했다.

이야기를 들은 허정윤 작가는 "엄마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된다는 생각이 애 안에 있는 거네"라며 안타까워했고, 장영란도 맞장구치며 속상함을 감추지 못했다.

그래도 장영란은 정가은에게 아이에게 엄마로서 약한 모습을 보이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장영란과 조향기는 정가은에게 딸 앞에서 눈물을 보이지 말고 더 강해지라고 조언했고, 장영란은 "아이에게 엄마는 잔다르크보다 강한 여자라고 해야한다"며 절친들과 함께 육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syk13@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