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환경공단, 독거노인 가구 도배·전기설비 점검 봉사

올해 첫 '행복Dream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광주=뉴스1) 박중재 기자 | 2023-03-21 16:17 송고
광주주환경공단이 21일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첫 '<br />행복Dream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광주환경공단 제공).2023.03.21/뉴스1
광주주환경공단이 21일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첫 '
행복Dream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광주환경공단 제공).2023.03.21/뉴스1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성환)이 21일 생활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첫 '행복Dream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이 사업은 동구자원봉사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업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 가구를 선정한 뒤 맞춤 영역을 발굴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내용이다.

광주환경공단은 이날 홀로 생활하고 있는 노인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협업 기관과 함께 곰팡이가 발생한 벽지를 모두 교체하고 오래된 전기설비를 점검·보수했다.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이 조금이라도 마음이 따뜻해질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늘 고민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환경공단은 주거환경개선 봉사 외에도 취약계층 대상 김장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5월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가족을 대상으로 승촌보 캠핑장에서 '평화를 바라봄'을 주제로 감성캠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bei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