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남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75억 규모

(경기남부=뉴스1) 김평석 기자 | 2023-03-10 09:48 송고
성남시청 전경.(성남시 제공)  
성남시청 전경.(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가 내년도 예산 편성과 관련해 오는 5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예산편성과정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주민생활밀착형 사업을 발굴·시행하려는 절차다. 제안사업 예산반영 규모는 75억원이다.
공모분야는 △50억원의 예산을 반영하는 시단위 정책사업 △25억원(50개 동별 5000만원)의 예산을 반영하는 동단위 지역사업으로 구분된다.

시단위 정책사업은 사회복지·보건·문화·교육·체육·도로·교통분야에서 시 전체 또는 3개 동 이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 받는다.

동단위 지역사업은 1개 동 주민 또는 지역에만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접수한다. 소규모 시설개선 사업, 마을·자치공동체 사업이 해당된다.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성남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사업제안)를 접속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할 사업 내용을 적어 보내면 된다. 시·구·동 예산담당 부서에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를 직접 내거나 팩스로 보내도 된다.

접수된 사업은 추진 부서별 검토 뒤 50개 각 동 지역회의와 시 주민참여예산 4개 분과위원회의 사전심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성남시는 지난해에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해 580건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성남 누비길 깃대종 표지판 설치, 일반도로 내 노후 신호등주 도색 공사 등 192건을 선정해 올해 70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ad2000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