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명 "내부 공격·비난 중단해달라…민주,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문자폭탄 공격 엄중히 보고 있어…명단 틀린 것 많아"
"작성 유포자, 우리 지지자 아닐 가능성도 커 보인다"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2023-03-04 10:10 송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가까스로 부결되면서 이어지는 당내 갈등과 관련 당원들을 향해 "내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을 중단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이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검사독재 정권과 더 결연히 맞설 수 있다. 저도 더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저의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 이후 우리 당 몇몇 의원들에 대한 명단을 만들고 문자폭탄 등 공격을 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제명 요청까지 나오는 상황을 매우 엄중히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중에 나와 있는 명단은 틀린 것이 많다"며 "5명 중 4명이 그랬다고 해도 5명을 비난하면 1명은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자신이 한 일도 아닌데 누명을 당하는 심정, 누구보다 제가 잘 알지 않는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안의 갈등이 격해질수록 민생을 방치하고 야당 말살에 몰두하는 정권을 견제할 동력은 약해진다"며 "이간질에 유효한, 전혀 사실과 다른 명단까지 나도는 것을 보면 작성 유포자가 우리 지지자가 아닐 가능성도 커 보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배제의 정치는 결코 통합의 정치를 이길 수 없다고 믿는다. 네거티브가 아니라 포지티브로, 억압이 아닌 긍정의 힘으로 더 많은 지지를 획득 할 수 있다"며 "민주당이 잘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지 검사 독재정권이 벌이는 무도한 수사의 진실은 무엇인지 더 많이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ddakb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