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WBC 한일전 경계대상 1호' 오타니, 시범경기 첫 타석부터 3루타

네빈 감독 "전력으로 뛰었으면 그라운드 홈런"
CWS전서 세 타석 모두 초구 공략 눈길

(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2023-02-27 09:36 송고
오타니 쇼헤이. © AFP=뉴스1
오타니 쇼헤이. © AFP=뉴스1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에서 한국과 상대할 일본 대표팀의 경계대상 1호 오타니(LA 에인절스)가 이번 시즌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첫 타석부터 장타를 터트리는 괴력을 발휘했다.

'타자' 오타니는 27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 디아블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 에인절스의 7-0 승리에 일조했다.

이 경기는 WBC 출전을 앞둔 오타니의 첫 실전이었다. 에인절스는 26일 시애틀 매리너스를 상대로 첫 시범경기를 치렀으나 당시 오타니는 결장했다.

이날 오타니는 첫 타석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1회말 2사 주자가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선 오타니는 상대 선발 투수 태너 뱅크스의 초구가 높게 날아오자 힘껏 배트를 휘둘렀다. 오타니의 배트에 맞은 공은 멀리 날아가 외야 우중간 펜스를 맞혔고, 그 사이에 여유있게 3루까지 갔다.

상대 투수의 실투를 놓치지 않는 오타니의 장타력이 돋보인 한 방이었다. 필 네빈 에인절스 감독은 "만약 오타니가 100% 전력 질주를 했다면 그라운드 홈런이 될 수 있었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오타니는 후속타자 앤서니 렌던의 우전 안타 때로 홈을 밟아 팀의 선취 득점을 뽑았다.

더 이상의 안타는 없었다. 오타니는 2회말 2사 2루에서 유격수 땅볼, 3회말 2사 만루에서 2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세 타석을 소화한 그는 5회말 공격 때 대타 트레이 캐비지와 교체됐다.

눈에 띄는 점은 오타니가 이날 세 타석 모두 초구를 공략했다는 점이다. 오타니는 "초구였지만 칠 수 있는 공이 와서 배트를 휘둘렀다"고 설명했다.

네빈 감독은 "오타니는 높은 공이 오면 (카운트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치려 한다. 오늘은 그 부분을 하려 했던 것 같다"면서 "세 타석 모두 빠른 카운트에 좋은 스윙을 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메이저리그에서 투수와 타자로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오타니는 일본 야구대표팀에 발탁돼 2023 WBC에 참가한다.

오타니의 WBC 등판 일정이 최종 확정된 건 아니지만, 3월10일 도쿄돔에서 열리는 2023 WBC 1라운드 한일전에는 타자로만 나설 가능성이 매우 크다. 한국 투수들로선 초구부터 배트를 휘두르는 오타니의 공격적인 타격 성향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한편 오타니는 2차례 더 시범경기를 뛴 다음에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야구대표팀에 합류한다. 그는 28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 타자로, 3월1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에 투수로 나설 예정이다. 특히 오클랜드전에서는 청소년 시절 라이벌로 평가된 후지나미 신타로와 선발 맞대결을 펼쳐 관심을 모은다.


rok195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