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검찰, '한국복합물류 취업청탁 의혹' 국회 소통관 압수수색

지난 15일 이학영 의원 지역구 사무실 등 압색 연장선상
국회의정자료 등 서버 자료 확보 목적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2023-02-21 09:55 송고
국회 소통관 전경. 2019.12.23/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국회 소통관 전경. 2019.12.23/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CJ그룹 계열사인 한국복합물류 취업청탁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회 소통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1일 오전부터 국회 소통관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 15일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역구 사무실과 주거지 등 압수수색의 연장선상으로, 국회의정자료 등 서버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보인다.

한국복합물류 소재지는 경기 군포시로 이 의원 지역구다. 검찰은 이 의원과 한대희 전 군포시장 요청으로 시장 비서실장 출신 정모씨와 이 의원 보좌관이 한국복합물류에 특정인을 취업시켜달라고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한국복합물류 취업특혜 논란은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 수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 전 부총장은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도움으로 한국복합물류 고문직에 취업한 뒤 1억여원의 임금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다만 이 사건은 군포시 현안과 관련한 사안으로, 이 전 부총장과 직접적 관련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복합물류는 한국철도도시공단과 국토교통부가 소유한 토지를 투자·운용하는 업체로, 국토부가 추천하는 상임이사 자리에는 대개 전직 관료 출신들이 임명돼 왔다.


ho8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