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서울 문화 네트워크' 출범…기획전시 등 공동문화사업

G밸리산업박물관, 지역 정체성 담은 창작토대 마련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2023-02-21 11:15 송고
서울시립 G밸리산업박물관 연례기획전 '구로, 청춘'. (서울시 제공)
서울시립 G밸리산업박물관 연례기획전 '구로, 청춘'. (서울시 제공)

국내 최초의 산업박물관이자 서남권 유일의 공립박물관인 서울시립 'G밸리산업박물관'이 보유한 산업역사자료가 창작 콘텐츠의 재료로 공개된다.
서울시립 G밸리산업박물관은 구로문화재단, 금천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서울 문화 네트워크'라는 협의체로 출범해 다양한 문화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협력 내용은 △기관 사업홍보 및 지역주민 대상 운영사업의 협력체계 구축 △기타 문화행사의 공동 개최 등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G밸리산업박물관은 '구로공단'의 지역 정체성을 부각할 수 있는 창작토대를 제공한다.

구로문화재단·금천문화재단은 각 재단의 창작지원, 예술인 활동 사업을 강화해 추진한다.
참여했던 문화예술인은 단발성 사업을 넘어 G밸리 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게 된다.

협력의 시작으로, 올해 3월부터 금천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기획전을 통해 G밸리 산업박물관의 소장품 사진 100여장이 온라인 전시를 시작한다.

이어서 구로문화재단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5인의 활동 결과물이 G밸리산업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시민과 만난다.

2023년부터 G밸리산업박물관의 연례기획전 '구로, 청춘' 시리즈는 지역 문화재단의 레지던시, 지원사업에서 활동했던 작가 중 추천을 통해 진행된다.


mau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