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XG, 뮤비 퀄리티 ‘슈팅스타’ 퍼포먼스 공개…완성형 그룹 입증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3-02-08 16:17 송고
XG(XGALX 제공)
XG(XGALX 제공)
그룹 XG(엑스지)가 신곡 퍼포먼스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지난달 25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슈팅스타'(SHOOTING STAR) 타이틀곡 '슈팅 스타'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XG는 화려한 프린팅이 돋보이는 가죽 아이템을 활용한 의상을 입고 ‘슈팅 스타’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뮤직비디오라고 해도 믿을 만큼의 세트와 화려한 카메라 워킹이 더해져 타이틀곡 안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XG는 때로는 마치 맹수처럼 파워풀하면서도 날것의 모습을, 때로는 여유 가득하게 그루브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완벽한 완급조절을 통해 완성형 신인 그룹임을 증명했다.

지난달 25일 컴백한 XG는 하루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면서 화제를 모았고, 지난 7일 기준 1200만 뷰를 돌파했다. 더불어 발매 하루 뒤인 1월26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화제성 등을 합산해 순위를 선정하는 차트인 ‘유튜브 트렌딩 월드 와이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송차트(알앤비)에서는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활동 3주 차에 접어든 XG는 수록곡 '레프트 라이트‘(LEFT RIGHT)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8일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한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