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글로벌 B2B시장 공략 나선 LG 조주완…"탁월한 고객경험 선보여야"

북미·유럽 전시회 연이어 방문해 B2B 성장전략 점검…고객사와 협력 확대 논의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2023-02-08 10:00 송고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공간별 최적 솔루션 등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공간별 최적 솔루션 등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미국과 유럽을 찾아 "탁월한 고객경험을 선보여야 한다"며 글로벌 B2B(기업간거래) 시장 공략에 나섰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이어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공간별 최적 솔루션 등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했다.

이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이동해 북미 최대 공조(空調) 전시회 'AHR 엑스포 2023'을 참관했다. 

이를 통해 조 사장은 GM과 마그나 등 전략 파트너를 만나 VS(전장) 사업을 논의하고, 글로벌 영화관 체인 '오데온'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LG 시네마 LED가 설치된 주요 상영관을 둘러보며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그는 ISE 참관 후 직원들에게 "ID(정보디스플레이) 사업에서도 버티컬(산업별 고객군)별 핵심 밸류체인을 심도있게 연구해 LG전자만의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차별화한 디스플레이는 물론 맞춤형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가치까지 발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LG전자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ID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ID 서비스 플랫폼 'LG Pro:Cloud'(LG 프로 클라우드)를 활용해 수익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통합 솔루션 수주를 늘리는 것이 목표다. 

조 사장은 또 'AHR 엑스포 2023' 참관 후 공조 시스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 공조 기술, 에너지를 절약하는 고효율 솔루션, 원격 제어를 포함한 스마트홈 플랫폼 등을 더욱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톱 플레이어로 도약하기 위해 앞선 가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고객경험을 선보여야 한다"며 "이를 통해 선진시장은 물론 성장시장까지 시스템에어컨 1위를 확대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LG전자는 B2B 분야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M&A 및 전략적 협력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현재 △BS(비즈니스솔루션)사업본부의 ID, IT, 로봇, 전기차 충전 솔루션 △VS사업본부의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시스템 △H&A(생활가전)사업본부의 시스템에어컨 및 빌딩관리시스템, 모터/컴프레서를 비롯한 부품솔루션, 빌트인 가전 △HE(TV)사업본부의 webOS 플랫폼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B2B 사업을 펼치고 있다.


k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