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은행, 中企·자영업자 금융 지원 프로그램 실시…대출금리 인하

(서울=뉴스1) 서상혁 기자 | 2023-01-26 17:52 송고
국민은행
국민은행

국민은행은 고금리, 경기둔화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중소기업·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고객에 대한 금리 인하, 신규 대출 등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KB굿잡 취업박람회, 소호 멘토링 스쿨 등 비금융 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

금융 지원 방안으로는 △금리 인하 프로그램 △특별 금리 우대 프로그램 △신용보증 특별출연을 통한 신규 대출 등이다.

'금리 인하 프로그램'의 대상 고객은 중·저 신용등급의 중소법인으로, 대출 기한연장 시 금리가 7%를 초과할 경우 7% 초과분에 대해 최대 2%p를 인하해 주는 제도다.

'특별 금리 우대 프로그램'은 신규 대출 신청 시 대출 조건에 따라 1.5%p 수준의 우대금리를 지원하며, 지원 대상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다.

또 신용보증 특별출연을 통해 담보력과 신용도가 취약한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2조3000억원 수준이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내실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각종 컨설팅 등 비금융 지원 프로그램도 더욱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려운 시기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의 금융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어떤 위기에도 이겨낼 수 있는 기초체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자영업자 고객과의 상생 및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u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