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토착세력·조폭 결탁, 국가 허무는 상상할 수 없는 일 벌어져"(종합)

성일종 "이재명, 떳떳하다면 진실의 문 앞에 당당히 서라"
김기현 "이재명 드물게 예민한 표정, 오늘 사법정의 실천"

(서울=뉴스1) 이밝음 기자, 노선웅 기자, 신윤하 기자 | 2023-01-17 10:12 송고 | 2023-01-17 11:30 최종수정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7/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7/뉴스1 © News1 허경 기자

국민의힘은 1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에 연루된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국내로 송환된 것을 언급하며 "(이 대표는) 떳떳하다면 진실의 문 앞에 당당히 서라"고 촉구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폭 출신 김 전 회장이 귀국하니 실드(방패)를 이 대표가 치고 있다"며 "이 대표 주변 인물들을 보면 여당 대권후보였으며 현재 제1야당 대표가 맞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토착세력과 조폭이 결탁해 국가를 허무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성 의장은 "자신의 비리를 덮기 위해 정치탄압, 정치검찰이라고 비난하고 있지만 조폭과 손잡고 토착세력과 검은 거래를 했던 부정비리 의혹을 덮을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명백한 허위사실이 대법원에서 뒤집어지고, 변호사비 대납, 북한과 커넥션 등 정상적 국가 시스템에선 일어날 수 없는 사건들이 이 대표 주변에선 떳떳하게 이뤄졌다"며 "아무 죄가 없다는 김 전 회장은 왜 해외로 도피했나. 이 대표 주변 사람들이 왜 세상을 떠났나. 왜 그들을 모른다고 양심을 속였나"라고 반문했다.

김석기 사무총장은 "쌍방울그룹 사외이사 면면을 보면 기가 막힌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비롯해 이재명 대선캠프 법률지원단장, 나승철 전 이재명 변호인, 김인숙 전 경기도 고문변호사, 조계원 전 경기지사 정책수석 등 이 대표 주변인물 다수가 쌍방울 계열사의 사외이사를 지냈다"며 "이것만 봐도 이 대표와 쌍방울 간의 유착 의혹은 의심이 아니라 확신이 들 정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야말로 이 대표 중심으로 한 숱한 의혹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며 "그럼에도 김 전 회장은 이 대표와는 만나본 적도 통화한 적도 없다고 하고, 이 대표는 이에 화답하듯 김 전 회장을 모른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으니 대체 어떤 국민이 믿겠나"라고 말했다.

또 "김 전 회장은 조폭출신으로 알려졌있다"며 "조폭 출신 기업인이 어떤 방법과 수단을 동원해 법조인·정치인과 깊은 인연을 맺고 대북 불법사업까지 벌었는지, 또 어떻게 초호화 생활을 하며 해외도피 생활이 가능했는지 모든 걸 검찰수사를 통해 낱낱이 밝혀 상응하는 처벌을 하는 건 국가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김 사무총장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말처럼 국민이 궁금한 건 깡패 잡는 배후가 아니라 깡패의 배후일 것"이라며 "이 대표와 민주당에 경고한다. 범죄인을 송환해서 그저 앞뒤 분간 못하는 의혹 제기로 또다시 여론을 호도하는 건 공분의 대상이 될 뿐"이라고 지적했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도 이 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 전 회장이 귀국한다니 민주당이 부산하다. 특히 이 대표가 보기 드물게 예민한 표정"이라며 "(이 대표는) 방탄과 개헌론으로도 부족해 '김성태를 알지 못한다'는 선택적 기억상실로 방어막을 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정권의 비호 아래 각종 편법과 불법을 비롯해 온갖 특혜와 특권으로 얼룩진 부도덕한 역사, 그 추악한 이면의 실체가 드러날 것"이라며 "김성태가 귀국하는 오늘은 법 원칙이 바로 서는 날이다. 죄를 지은 사람은 처벌받는다는 사법 정의가 실천되는 날"이라고 했다.

한편 8개월 간 해외도피를 하던 중 태국에서 붙잡힌 김 전 회장은 이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김 전 회장은 이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대북송금 의혹 등에 연루돼있다.


brigh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