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복귀' 김신영 "장염·노로·코로나 3연타로 속상…'가짜뉴스'에 화 많이 났다"

"'카더라'는 조만간 잡을 것"…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9일 방송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3-01-09 12:20 송고 | 2023-01-09 14:28 최종수정
김신영7/뉴스1 © News1 DB
김신영7/뉴스1 © News1 DB

방송인 김신영이 건강 회복 후 라디오 청취자들과 인사를 나눴다.

김신영은 9일 전파를 탄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의 오프닝에서 "이 인사를 얼마나 하고 싶었던지,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청취자들에게 밝은 목소리로 인사했다.
김신영은 "한해 마무리 잘 하셨나"라며 "2022년 연말과 2023년 연초를 이렇게 여러분들께 참 이런저런 얘기도 못 하고 아픈 바람에"라며 아쉬워했다. 이어 그는 "아픈 것도 죄송하더라"며 "장염에 노로바이러스, 코로나19 3연타가 오고 몸이 안 좋아지는 바람에 길게 여러분을 못 뵀다"고 털어놨다. 

또 김신영은 "이렇게 길게 못 뵀던 게 2012년 연말, 2013년 연초 그때였다"고 돌이켰다. 이어 "그때는 공황장애가 걸렸다, 2012년 12월 중순부터 2013년 4월까지 여러분을 길게 못 뵀는데 3개월을 통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김신영은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해 "이제는 잔기침이 살짝 있는 정도"라며 "앞으로 건강하게 잘해보겠다."고 힘찬 각오를 전했다. 또 그는 "노로바이러스가 나았을 땐 '이제 여러분께 좋은 목소리로, 김신영으로 남자' 했는데 코로나19까지 오니까 속상하더라"며 "'이게 뭐지?'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쉬면서 생각 정리도 더 많이 됐고 책도 읽고 많은 분들이 걱정도 해주셨다"며 "자리를 비웠을 때 자리를 메워준 스페셜 DJ들 다른 건 모르지만 이분들이 부르면 언제든지 가겠다! 모두 감사드린다"고 진심을 전했다. 또 김신영은 "가장 중요한 것 제가 어떻든 시끌벅적한데도 고목나무처럼 들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린다"고 청취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김신영은 청취자들에게 사연을 당부했다. 그 과정에서 김신영은 "아무거나 괜찮은데 있는 얘기만, 팩트만 보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요즘에 가짜 뉴스 때문에 화가 많이 나 있다"며 "팩트만 얘기해달라, 카더라는 안 된다, 카더라는 조만간 잡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신영은 "사람이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가 되는 게 아니다"며 "(제가) 그냥 아파서 그런 거다, 사람이 상처가 나면 상처에 대한 걸 연고를 발라야 하는데 후벼파지 말라"고 재차 당부했다. 끝으로 그는 "카더라나 가짜 뉴스 이런 거 말고 팩트, 진실을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신영은 지난해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장염과 노로바이러스로 라디오를 비웠다. 이후 12월29일 코로나19에도 확진됐다. 또한 그는 송은이가 수장으로 있는 소속사 미디어랩시소와 전속 계약 만료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