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구속기소에 "어디 한 번 또 탈탈 털어봐라"

"기소, 예견했던 일…법정에서 무고 증명해 돌아올 것"
"검찰 독재정권 탄압 뚫고 민생과 민주주의 위해 나가겠다"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강수련 기자 | 2022-12-09 16:12 송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하고 있다. 2022.12.9/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하고 있다. 2022.12.9/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자신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기소 된 것과 관련해 검찰을 겨냥해 "10년간 털어왔지만, 어디 한 번 또 탈탈 털어봐라"며 "저 이재명은 단 1원의 사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저는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정 실장의 기소에 대해 "예견했던 일로 법정에서 무고를 증명해 돌아올 것으로 믿는다"고 자신했다.

이어 "무능 무도한 저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정적 제거를 위한 '이재명 때리기'와 '야당 파괴를 위한 갈라치기' 뿐"이라며 "국민과 함께, 당원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검찰 정권은 저의 정치 생명을 끊는 것이 과제이겠지만 저는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이 유일한 소명"이라며 "검찰 독재정권의 탄압을 뚫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위해 거침없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이날 정 실장을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부정처사후수뢰 △부패방지및국민권익위원회의설치와운영에관한법률위반 △증거인멸교사 등 4가지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ddakb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