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청양군 1회 주민자치 박람회개최…더 나은 공동체 조성 다짐

10개 읍·면 주민자치회 참여

(청양=뉴스1) 백운석 기자 | 2022-12-07 17:09 송고
6일 청양읍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청양 군민운동 결의개회 및 주민자치 박람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청양군 제공) 
6일 청양읍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청양 군민운동 결의개회 및 주민자치 박람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청양군 제공) 

청양군은 6일 청양읍 소재 다목적체육관에서 스마트 청양 군민운동 결의대회 및 주민자치 박람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주민자치 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10개 읍·면 주민자치회 또는 위원회가 올해 추진한 사업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더 나은 공동체 조성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2부 개회식과 유공자 표창·스마트 청양 동참 결의, 3부 성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읍·면 주민자치 모임은 1년간의 활동을 기록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300여 위원들이 적극적인 동참을 결의한 스마트 청양 군민운동은 ‘청양에서 공부하기’, ‘지역 상품 구매하기’, ‘청양에 주소 두기’, ‘지역 식당 이용하기’, ‘다 함께 참여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첫 번째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발전된 자치 정보 나눔은 물론 지역경제를 살리는 스마트 청양 운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