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윤제균 감독 '영웅'·서경덕 교수, '안중근 캠페인' 진행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12-07 10:57 송고
'영웅' 윤제균 감독, 서경덕 교
'영웅' 윤제균 감독, 서경덕 교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안중근 캠페인'을 진행한다.

7일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영웅'의 윤제균 감독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안중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다룬 영상 제작부터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안중근 알리기에 중점을 뒀다. 또한 향후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알리는 데 뜻을 함께한 프로젝트를 준비해 이어갈 예정이다.
'안중근 캠페인'은 영화 '영웅'의 윤제균 감독, 그리고 국민 3만명이 동참한 안중근 손도장 대형걸개그림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안중근 알리기에 힘써온 서경덕 교수가 함께하는 만큼 관객들의 동참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윤제균 감독은 "많은 국민들이 안중근 의사의 숨겨진 면모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위대한 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였던 안중근 의사가 재조명되는데 작은 힘이나마 보탤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이제 시간이 별로 남지 않은 안중근 의사의 유해 찾기에 전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남다른 취지를 밝혔다.

한편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렸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그려낸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