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정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왼쪽)과 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제공)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AI언어엔진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된다.
오순영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AI언어엔진을 고도화하며 금융산업 분야의 AI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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