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수학여행' 은혁x강승윤x다영, 교복 입고 '소울리스좌' 패러디…유쾌 티저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12-06 10:42 송고
티캐스트 E채널
티캐스트 E채널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 MC들이 교복을 입고 '소울리스좌' 패러디에 나섰다.

E채널과 MBN이 공동 제작하는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연출 전세계/이하 '수학여행') 측은 6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 MC인 배우 박은혜, 슈퍼주니어 은혁, 위너 강승윤, 개그맨 김성원, 우주소녀 다영은 교복을 입고 국내 한 놀이공원의 아르바이트생으로 유명해진 '소울리스좌'를 패러디하고 있는 모습이다. 영혼 없는 눈빛과 상반되는 흥겨운 몸짓과 중독적인 멜로디가 흥을 돋운다.

이어 다영은 "앞에 있는 수학여행 초대장을 받아 한국사랑 해외 10대들이 찾아옵니다"라고 소개를 시작한다. 이어 은혁이 "홍대 경복궁 남산타워 좋습니다" "광장시장 남대문시장 인사동 북촌 좋습니다"라고 말하며 17년 차 아이돌 선배다운 리듬감을 뽐낸다. 

또 강승윤이 "삼겹살 떡볶이 치킨 김치 다 먹습니다"라며 글로벌 10대들이 한국에서 즐길 음식들을 나열한다. 뒤이어 김성원이 "Beauty(뷰티) Song(송) Dance(댄스) Drama(드라마)"를 언급한 뒤 글로벌 10대들을 다소 느끼한 억양으로 환영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찐 한국을 먹고 즐기는 여기는 수학여행"이라는 은혁과 김성원의 멘트는 '수학여행'의 지향점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박은혜가 리듬을 타며 "12월11일 밤 9시20분 첫 방송" "다다 리얼하고 안 빠져들 수 없는"이라고 말한 뒤 다섯 MC가 함께 "해외 10대들의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을 외치며 끝이 난다.

이후 영상 말미 기진맥진한 모습으로 '현실 자각 타임'을 갖는 MC들의 모습은 웃음을 안긴다.

한편 '수학여행'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해외 10대 학생들이 단체로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와서 난생처음 '찐' 한국 문화를 만나고 즐기며 한국을 더 깊이 알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예능이다.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온 해외 중고등학생들이 인터넷이나 TV로 접했던 K푸드, K핫플레이스, K팝 등 각자의 관심사에 맞춰 5일간 색다른 여행을 펼친다. 오는 11일 오후 9시20분 첫 방송.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