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호 시공의 모든 것" KCC, 안전관리 가이드북 배포

창호 시공 순서 및 안전관리 방안 등 정보 공유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2022-12-06 09:37 송고
(KCC 제공)

KCC가 창호 시공에 필요한 안전관리 사항, 행정 업무, 관련 법규 등이 수록된 가이드북을 제작해 대리점과 사내 창호시공 관련 안전관리 담당자들에게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KCC 창호 시공 안전 가이드북은 PVC창호 시공 순서 및 개요, 시공 현장 주요 위험요소 및 안전관리 방안, 관계법령 및 안전서류 정보, 안전사고 사례 등 창호 시공에 대한 모든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자체 운영 중인 'KCC 창호 시공 10대 기본 안전수칙'을 가이드북에 수록해 모든 작업자들이 본인과 동료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준수해야 할 항목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전국 창호 시공 현장의 안전관리를 진행하면서 선제적인 안전관리와 KCC만의 창호 시공 안전관리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실무에 적용하기 용이하게 정리돼 있다.

복잡한 자료를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어려운 안전관리 기준이나 관계 법령정보, 사고 사례, 관련 영상, 서류작성 가이드 등을 QR코드를 활용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편의 기능도 부여했다.

현장의 실질적인 재해예방을 위해 시공팀별 위험요소 사례분석 및 위험요소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 제작을 비롯해 고위험 시공 현장 맞춤지원 및 안전점검, 지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향후에는 창호 시공 안전 캠페인 영상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minj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