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모비스 '엠필즈 페스타' 개최…미래차 아이디어 700건 제시

사내 아이디어 제안 활동 결산…전기차 화재 진압 등 최우수 아이디어 선정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2022-12-06 11:00 송고
현대모비스 용인 기술연구소에 위치한 THE STUDIO M. 에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M.FIELDs FESTA 2022’의 최우수 아이디어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용인 기술연구소에 위치한 THE STUDIO M. 에서 아이디어 페스티벌인 ‘M.FIELDs FESTA 2022’의 최우수 아이디어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엠필즈 페스타(M.FIELDs Festa)2022'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엠필즈 페스타는 올 한해 현대모비스 국내외 임직원들이 제안한 미래차 분야 아이디어를 총 결산하는 행사이다. 연구원들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연구개발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시행해 올해가 3회째다.

올해는 700건의 아이디어가 제안됐고, 지금까지 3년간 누적 아이디어는 2700건을 넘어섰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엠필즈 페스타를 아이디어 제안자만의 행사가 아닌 전사적인 아이디어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글로벌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디션 프로그램처럼 현장 투표를 통해 최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올해 제안된 총 700여 건의 아이디어 가운데 우수 아이디어 6건을 선정해 아이디어 제안자가 현장 발표를 하고 직원들이 실시간 투표를 진행했다.
최우수 아이디어로는 '냉각수 활용 전기차 BSA 긴급 침수 시스템'과 '원가절감형 모비스 EMB'가 선정됐다.

냉각수 활용 전기차 BSA 긴급 침수 시스템은 배터리 내부에 냉각수를 분사해 배터리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는 시스템이다. 원가절감형 EMB는 기존 대비 성능을 대폭 향상한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현대모비스는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를 향후 양산화 및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후속 연구개발 과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수 있도록 아이디어 제안을 더욱 활성화하고, 사업화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