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시, 광주형일자리기업 4곳·일자리우수기업 20곳 선정

인증 현판 수여…지원금 지원 등 행·재정적 인센티브도 제공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2022-12-05 17:14 송고
강기정 광주시장이 5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일자리 우수기업과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 제공)2022.12.5/뉴스1
강기정 광주시장이 5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일자리 우수기업과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 제공)2022.12.5/뉴스1

광주시는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든 기업을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광주시는 5일 오후 시청에서 강기정 시장과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형일자리기업과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광주시는 적정임금, 노사상생 등 광주형일자리기업 4곳과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한 일자리우수기업 20곳을 각각 선정했다.

'광주형일자리기업 인증' 사업은 적정임금, 적정노동시간, 노사책임경영, 원·하청관계 개선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시책이다. 2018년 시작해 총 22개 기업이 인증받았다.

적격성 검토와 서류심사, 현장심사 등을 거쳐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은 ㈜대유에이텍과 코비코㈜를, 예비선도기업은 한국알프스㈜와 서진산업㈜광주공장을 최종 선정했다. 인증기간은 2023년 1월1일부터 2024년 12월31일까지 2년이다.

올해는 2019년 예비선도기업에 선정된 ㈜대유에이텍과 코비코㈜가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정규직 종사자 수에 따라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인증지원금을 차등 지급한다. 금융·세제·행정 등 분야에서 총 13종의 행·재정적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선정해 각종 혜택을 부여한다.

올해 선정된 20개 기업은 ㈜뷰닉스, ㈜선우그래픽, ㈜1204디자인, 대신네트웍스㈜, ㈜지엔아이씨티, ㈜승진어패럴, ㈜카라멜라, ㈜한영하이테크, ㈜디에치글로벌, ㈜위치스, ㈜지메이드, ㈜인디제이, ㈜이든파이낸셜, ㈜공드린에프엔비, ㈜나인원코스메디, 센터포인트, ㈜우리원테크, ㈜옵토닉스, ㈜이지웨이, ㈜호그린에어다.

일자리우수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2년간 경영안정자금 한도 증액과 이자 차액 보전 등 우대, 부동산 취득세 면제,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총 15종의 혜택을 지원한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들에 감사하다"며 "내년에 경제가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광주시가 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