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가격비교의 진화"…코리아센터 에누리닷컴 가격구독 서비스 출시

목적형·발견형 쇼핑몰 넘어 구독형 쇼핑 모델 설계
"에누리 다나와 완성차 역할·관계사 부품사 역할"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2-11-29 10:48 송고
코리아센터 제공 
코리아센터 제공 

코리아센터의 에누리닷컴은 2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국내 최초의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코리아센터는 에누리 구독 서비스 출시로 코리아센터 합병법인(커넥트웨이브)의 거래금액과 월 방문자 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에누리의 13억개 쇼핑데이터에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확보해 전달하는 서비스다.

통합주문관리는 오픈마켓을 포함한 전체 온라인 구매 이력 및 배송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판매자에게는 구매전환율을 높여준다.

현재 에누리, 다나와, 네이버 등이 검색기반 가격비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는 쇼핑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저가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에누리와 다나와는 연동된 모든 오픈마켓과 쇼핑몰들로부터 확보한 쇼핑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저가를 제공한다.

자체결제(페이)를 지원하지 않아 오픈마켓 및 종합몰 등과 경쟁관계가 아닌 상호 협력하는 모델이다. 오픈마켓 및 종합몰은 기존 회원을 유지하면서 트래픽 증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코리아센터 제공  
코리아센터 제공  

코리아센터는 에누리와 다나와를 중심으로 단순가격비교가 아닌 '가격구독' 연결플랫폼(완성차) 역할을 맡는다는 구상이다. 관계사들은 다나와와 에누리닷컴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바탕으로 가격구독 서비스 정교화를 담당한다.

크로스보더 커머스 부문서는 다나와 상품 및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몰테일의 상품소싱을 정교화할 수 있다. 몰테일의 해외상품 DB를 다나와 DB와 융합해 해외 상품/마켓플레이스까지 가격비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가격구독 서비스가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함과 동시에 확고한 경쟁력 확보로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사업고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장 참여자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묵묵히 담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