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건조하니 생각나네"…우리집 습도 책임질 가습기 '신상'

[강추아이템]쿠쿠 아이편한 가습기타워, 대용량으로 편리
"조용하면서도 안전하게" 파세코 '무소음 UV살균 가습기'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2022-11-26 08:05 송고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타워 (쿠쿠 제공)

건조한 겨울철 사용자의 집안 공기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가습기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대용량 수조를 장착해 한번 급수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잠귀가 예민한 소비자를 위한 무소음 가습기도 나왔다. 넓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직진 가습 기능을 탑재한 제품도 돋보인다.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타워'…대용량으로 온종일 '촉촉'

쿠쿠전자는 최근 대용량 타워형으로 가습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아이편한 가습기 타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높이 54.5cm의 길고 높은 타워 형태의 외관에 기존 가습기와 차별화된 유니크한 디자인을 갖췄다. 높아진 분무구를 통해 더 넓고 멀리 분사되고 본체에 맞춰 수조 용량도 커지는 등 기능적인 면이 한층 강화됐다.

바닥에 세워 사용하는 스탠드 방식으로 수조가 하부에 위치해 무게 중심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덕분에 외부 충격이 가해져도 쉽게 쓰러지거나 물이 쏟아지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L의 넉넉한 대용량 수조가 장착돼 한 번의 급수만으로 최대 28시간 동안 끊김없이 실내를 촉촉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한다. 쿠쿠전자의 탁상형 가습기보다 1.6배 강화된 300cc 풍부한 분무량을 자랑한다.

'스마트 자동 습도 조절'이 있어 사용 환경에 맞춰 가습량이 조절된다. 40%, 50%, 60% 3가지 중 원하는 습도량을 설정해 놓으면 목표치까지 도달하고 이를 초과하면 멈췄다 다시 작동한다.

상부 급수식 구조로 수조를 가습기에서 분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작동 중에도 쉽고 편하게 물을 보충하면 된다. 물에 항상 닿아 있어 물때가 끼기 쉽고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는 수조와 모든 내부 부품들은 모두 쉽고 간편하게 완전 분리된다.

취침모드를 설정하면 디스플레이의 불빛만 꺼져 눈 부심 없는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고, 최대 12시간까지 설정되는 예약타이머, 머리카락과 먼지를 걸러주는 측면 고밀도 필터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파세코 '무소음 UV살균 가습기' (파세코 제공)

◇"조용해서 잠이 솔솔" 파세코 '무소음 UV살균 가습기'

파세코는 조용하면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세코 무소음 UV살균 스테인리스 가습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낙수음 등 가습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없고, 열탕 소독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재질 수조와 UV살균 기능이 더해져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동 소음은 27dB로, 시중에 나와 있는 가습기 대비 월등히 조용하다. 가습량은 시간당 최대 255㎖다.

수조는 주방 기구에 사용되는 최고급 재질의 'SUS304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세제 없이도 완벽한 살균이 가능한 열탕소독을 할 수 있다. 끓는 물에 30초만 담가두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99.9% 살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용량은 3.3ℓ로 모양이 원통이 아닌 세로로 긴 타원형 형태로 디자인돼, 1~2인 식기세척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식기세척기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수조 외에도 물이 닿는 모든 부위를 분리해 청소 솔 등으로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가습기가 작동하지 않을 때 고여있는 물에서 빠르게 세균이 번식하는 것에 주목해, UV살균 기능을 더했다.

이 밖에도 2WAY 노즐로 분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타이머 기능을 비롯해 수면에 방해되지 않게 모든 조명이 꺼지는 수면모드 등 기능도 갖췄다. 에너지 소비전력은 24W다. 캠핑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전용 가방을 함께 구성했다.

루메나 '미스트 타워 대용량 가습기' (루메나 제공)

◇직진 가습으로 더 멀리…루메나 '미스트 타워 대용량 가습기'

루메나는 '미스트 타워 대용량 가습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미스트 타워는 아름다운 조형과 풍부하고 효율적인 가습 기능을 동시에 가진 대용량 가습기다.

버티컬 플라이업(Vertical Fly-Up) 기술로 시간당 350㎖의 분무량과 최대 700㎖ 높이의 직진 가습 효과로 충분한 양의 수분을 공급한다. 최대 40시간 지속되는 4.3ℓ의 대용량 수조로 번거로움 없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타원형 분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직진 가습은 건조한 공기에 풍부한 수증기를 발생시켜 실내 먼지를 감소시키고 바닥이 축축해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됐다.

제품 내부의 분무구에서 가장 먼 곳에 배치된 고성능 스마트 센서는 실시간으로 습도를 측정해 부족한 수분량을 감지하고 단계별로 가습량을 조절한다. 일상 생활 중 적정 습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물이 부족한 경우나 작동 중 제품이 분리된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장시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내에 비치하는 제품인 만큼 외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건축학적 영감을 담은 제품의 높이 솟은 우아한 곡선은 가습 형태를 가장 효과적이면서 아름답게 보여주며 모던한 그레이 컬러의 본체와 어우러져 공간에 고급스러움과 안정감을 준다.

작동 시 자동으로 UV-C 살균이 진행될 뿐 아니라 살균제나 필터없이 최대 99.9% 자가 살균이 가능하다. 제품의 수조부, 뚜껑, 본체는 3단으로 간편하게 분리돼 관리 및 세척에 용이하다.


minj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