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원 사회적경제 웹드라마 '내가 없는 세상'· '사경취조? 사경취저' 공개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2022-11-24 17:12 송고
강원 사회적경제 웹드라마 '내가 없는 세상' 스틸컷.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공) 2022.11.24/뉴스1
강원 사회적경제 웹드라마 '내가 없는 세상' 스틸컷.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공) 2022.11.24/뉴스1

강원도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오는 28일 센터 유튜브를 통해 사회적경제 웹드라마 ‘내가 없는 세상’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또 오는 30일에는 센터 유튜브에 '사경취조? 사경취저'를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들은 사회적경제를 배경으로 도내에서 처음 시도된 작품이다. 사회적경제와 강원도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개선과 저변확대를 위한 것으로, 총 2부작으로 기획·제작됐다.
영상은 주 무대인 강원도에서 평범했던 사람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는 과정을 그린 코미디 작품이다. 유쾌한 반전 소재들로 구성됐으며, 등장인물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점차 사회적경제에 동화되는 모습을 그려냈다.

특히 30일 선보이는 '사경취조? 사경취저'는 드라마 속 취조장면과 '사회적경제 취약저격'이라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센터 관계자는 “대부분의 사회적경제 콘텐츠가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제작된데 비해 이번 웹드라마는 어려운 개념이라고 느껴질 수 있는 사회적경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 재미와 메시지 담아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kh88120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