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승민, 尹 겨냥 "말실수 사과했으면 됐을 일…왜 자꾸 논란 키우나"

"논란 키우는 것 안타까워…국민은 민생·경제 너무 어려워"
"尹 말대로라면 MBC 당장 압수수색하고 법의 심판대 세워야"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2022-11-19 17:23 송고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2022.9.29/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2022.9.29/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및 MBC 취재진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 배제 논란과 관련 "왜 자꾸 논란을 키워가는 건지 안타깝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말실수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면 됐을 일이다. 백번 양보해서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라면 침묵하는 편이 나았을 것"이라며 "안 그래도 민생과 경제가 너무 어려워 국민이 더 힘든 오늘"이라고 언급했다.

유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비속어 논란을 겨냥해 "행사장을 걸어 나오며 별 생각 없이 불쑥 내뱉은 이 말이 졸지에 '국가안보의 핵심축', '대통령의 헌법 수호', '국민들의 안전보장' 같은 매우 심각한 문제로 둔갑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말대로 MBC의 (비속어 관련) 보도가 정말로 '증거를 조작한 악의적인 가짜뉴스'였고 '국가안보와 국민 안전보장을 해치고 헌법을 위반한 행위'였다면, 이 심각한 중죄에 비해 전용기 탑승 배제 조치는 너무나 가벼운 벌 아니겠나"라며 "MBC 보도가 국가보안법 위반 아닌가"라고 했다.

이어 "이렇게 중대한 죄라면 경찰과 검찰은 당장 MBC를 압수수색하고 피의자들을 수사하고 기소해 법의 심판대에 세우는 것이 마땅하지 않겠나"라며 "또 MBC와 똑같이 자막을 넣어 보도한 140여 개 언론사들은 모두 '같은 중범죄'를 저지른 것이니 동일한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그러나 이 일이 정말 그렇게까지 할 일인지, 계속 확대 재생산해서 논란을 이어갈 일인지 대통령부터 차분히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익을 위해 순방을 나간다면서 MBC를 탑승 배제한 일이 해외 언론에 어떻게 보도가 됐나"라며 "그게 대한민국 국익과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됐나"라고도 꼬집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18일) 출근길 문답 현장에서 MBC 취재진의 전용기 탑승 배제 논란에 대해 "우리 국가안보의 핵심축인 동맹관계를 사실과 다른 가짜뉴스로 이간질하려고, 아주 악의적인 그런 행태를 보였기 때문에, 대통령의 헌법 수호 책임의 일환으로서 부득이한 조치였다"며 "국민들의 안전보장과 관련된 것은 중요성이 이루 말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angela02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