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마트, 델리·피코크 신상품 선봬…"고개 중심 상품 개발 박차"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2022-11-20 06:00 송고
(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본격적인 겨울시즌을 앞두고 델리와 피코크 밀키트 신상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델리코너에서는 핫 샌드위치 3종과 겨울 한정 시즌상품 스시블랙 방어초밥을 출시한다.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샐러드와 샌드위치는 풍성한 재료와 가성비로 인기를 끌며 올해 1~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6%나 늘었다.
지난해 상반기 첫 상품 리뉴얼 출시 이후 구색을 확대해왔고 이번엔 모짜렐라 콘치즈, 스크램블 에그, 소시지 피자 3가지 맛의 데워 먹는 핫 샌드위치 3종도 출시한다. 이달 말에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스시블랙 방어초밥'도 출시할 예정이다.

간편 먹거리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일품요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고급 가성비' 피코크 밀키트도 고물가 시대 외식 대체 상품으로 인기다.

2년여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밀키트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이마트가 PB 상품으로 직접 개발한 피코크 밀키트 역시 2020년 대비 2021년 매출 신장율이 2.5배에 달했다. 올해도 1~10월 밀키트 매출이 10%가량 늘었다.
24일에는 겨울철에 국물 요리 밀키트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집에서 즐기는 즉석 떡볶이와 어묵전골 밀키트 신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를 이겨낼 밥상물가 도우미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먹거리 개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즉석조리 델리 코너는 올해 하반기 들어 매달 두 자릿수 매출 신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15% 증가했고, 11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무려 21.4% 증가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 상무는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면서도 풍성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위해 즉석조리 델리, 피코크 등 이마트만의 경쟁력 있는 먹거리 개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kiro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