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포스코건설,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우수 협력사 포상

2022년 지원단 우수 프로그램 성과 발표…아이디에이이엔씨 등 4개 선정
협력사 니즈 반영한 공동기술개발∙컨설팅∙교육 분야 등 17개 운영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2022-11-17 15:58 송고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2022년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결과 아이디에이이엔씨 등 4개사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원단은 협력사 기술력 향상을 위한 '공동기술개발'과 안전역량·신용등급 제고를 위한 '컨설팅 지원',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등 총 3개 분야 17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며 1000여개 협력사가 참여하고 있다.

△건축 △인프라 △플랜트 △안전 △구매 △R&D 등 6개 분야의 임원 및 부장 등으로 구성됐다. 각 전문가들이 보유한 기술, 지식과 회사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 컨설팅, 교육 등을 담당해 중소 협력사에 지원한다.

우수 협력사로는 공동기술개발 분야에서 공동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 환기장치를 개발한 '아이디에이이엔씨'와 초저온 LNG 배관 서포트 국산화 제품을 개발한 '유니스 HKR', 포스코 강관을 활용한 중공 철근을 개발한 '세강스틸러스'가 선정됐다.

교육지원 분야 우수 협력사에는 세이프티 아카데미(Safety Academy) 안전보건교육 프로그램 컨설턴트를 실시한 '안전보건진흥원'이 뽑혔다. 포스코건설은 선정된 우수 협력사에게 표창장과 포상금을 각각 지급했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 활동을 진행하면서 협력사들이 개발 중인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 현장을 제공하고,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와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공동기술개발 분야에 선정된 우수 협력사에게는 장기공급권과 수의계약 등 인센티브도 적용된다.

최종진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 "동반성장지원단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협력사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eungh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