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MS영재교육센터, 내달 1일 개강 앞두고 신입생 모집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11-17 09:42 송고
CMS영재교육센터 제공
CMS영재교육센터 제공

융합사고력 교육 플랫폼 크레버스(CREVERSE)의 수리 사고력 브랜드 CMS영재교육센터가 겨울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은 이달 말까지 전국 CMS영재교육센터에서 시행되며, 겨울학기 개강은 12월 1일로 예정되어 있다. 입학시험은 현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다.

예비 초등생은 기본·심화 사고력 평가와 수행·관찰 평가를 50분간 실시하며, 실기형과 단답형으로 평가한다. 초등 1~6학년은 교과 성취도와 수학적 사고 능력, 서술 능력을 70분간 진행한다. 특히 초등 4~6학년은 온라인 사고력 평가인 수학적 사고능력 평가(CTT)도 치른다.

이후 수학적 사고력과 교과 성취도, 문제 해결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적의 사고력 수강 레벨을 결정한다. CMS영재교육센터는 입학시험을 통해 학생의 현재 학습 능력과 학습 수준, 잠재력 등을 파악해 향후 학습 계획에 참고할 예정이다.

입학시험 기간 동안 센터별 학부모 설명회와 무료 체험수업도 진행된다. 공통 주제로는 수리 사고력 교육의 필요성, CMS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의 특징을 다루며, 설명회 주제는 ‘성공 진학의 정도 CMS 사고력’,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를 키우는 CMS 융합교육’ 등 센터별로 상이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학생을 위한 체험수업은 생각하는 I·G와 Pre-WHY, WHY 등 수리 사고력 정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CMS영재교육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수학 주제를 게임과 퍼즐로 재미있게 배우고, 발표와 토론으로 이해하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라며 “수학은 사고력을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라고 말했다.

입학시험에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센터별 설명회 일정은 크레버스 홈페이지 내 CMS영재교육센터 브랜드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